생으로's Blog
수적천석

 

 

01

전립선염 자연치유



전립선염이란 어떤 질환이며 전립선염 자연치유와 전립선염 증상 그리고 전립선염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답니다. 전립선염이란 전립선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내과로 치면 감기와 같은 흔한 질병이긴 하나 전립선염 자연치유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전립선염은 쉽게 치유되지 않고 재발률이 높은 질환으로 세균감염이나 면역 이상 반응, 전립선 주위 정맥 순환장애, 전립선 괄약근 이상에 의한 질환으로 그 원인을 보고 있으니 적절한 조기치료가 필요하므로 전립선염 자연치유는 힘든 질환이랍니다.



02

전립선염 증상

 


전립선염 증상으로는 소변을 시원치 않은 잔뇨감, 가는 소변줄기, 배뇨통 등의 증상이 가장 흔한 전립선염 증상으로서 2~3일 내로 고열과 심한 통증이 나타나고 소변이 나오지 않는 요폐증상을 보이기도 한답니다. 이밖에 전립선염 증상으로는 소변을 자주보는 빈뇨현상, 잔뇨감, 회음부와 하복부에 콕콕 찌르거나 뻐근한 느낌의 통증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요도가 경미하게 간지럽거나 찌릿찌릿하기도 한답니다. 이러한 전립선염 증상은 전립선비대증과 증상이 비슷하지만 더 심하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03

전립선염 치료

 


전립선염 치료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전립선염 증상이 확진되면 세균에 의한 감염인지 아닌지 검사하고 필요에 따라 요속검사와 항문을 통해 직장을 초음파로 검사하는 경직장초음파검사 등을 한답니다. 최근에는 전립선염 치료을 위해서 DNA를 증폭시켜 염기서열을 파악해 균의 종류를 알아내는 PCR 검사를 통해 세균성전립선염인지 비세균성전립선염인지 확진한 후에 본격적인 전립선염 치료을 해야 한답니다. 전립선염 치료는 기본 8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세균성전립선염의 경우에는 항생제를 처방하며, 만성비세균성전립선염은 항생제와 소염제를 처방받아도 전립선염 치료가 안되며 전립선비대증과 유사하므로 항콜린제, 알파차단제, 전립선기능개선제와 같은 제제를 통해서 전립선염 치료를 해야 한답니다. 이밖에 전립선염 치료를 위해서 물리치료로 좌욕, 반신욕, 케겔운동 등을 병행하는 것도 효과적이랍니다.





0123456



분류 전체보기
약초효능
각종효능
각종정보
화제뉴스
건강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