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으로's Blog
수적천석


 

 

01

수족구병 초기증상


수족구병 초기증상으로는 미열, 식욕부진, 콧물, 인후통 같은 초기증상이 콕사키 바이러스에 노출된 지 3~5일 후에 나타날 수 있으며 보통 초기증상이 나타난지 1~2일 후에는 회색의 3~5mm의 특이한 수포성 발진이 손바닥, 발바닥, 입술에 생기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수족구병의 이러한 초기증상은 4~8일이 지나면 없어지지만 병변이 입에만 생긴 경우에는 Herpes Virus 감염증과 감별해야 한다는군요. 증상은 경한 편이며 합병증은 거의 없답니다.



02

수족구병 원인

 

콕사키 바이러스는 감염된 사람의 비인두 분비물이나 대변이 주된 직접적인 감염원이라고 하네요. 다시말해 수족구병 원인은 콕사키 바이러스균이지요. 수족구병 증상은 주로 10세 이하의 어린이가 감염되지만 청년기에서도 발생한답니다. 전염성이 높은 시기는 첫 증상이 나타날 때부터 수포성 발진이 사라질 때까지이나, 대변으로 배출되는 바이러스는 수주일에 걸쳐 전염성이 있는 것이 대부분의 수족구병 원인이 될 수 있지요.



03

수족구병 치료

 

특이한 수족구병 치료는 없으며 열을 조절해 주거나 구강상태를 청결하게 유지해 주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수족구병 치료에 앞서 수족구병 예방법이 더 중요하답니다. 수족구병이 있는 어린이는 일반적으로 첫 증상이 나타나면서붙 수포성 발진이 없어질때까지가 전염성이 높은 기간이므로 이 기간동안에는 학교나 유치원 등 집단생활을 계속해서는 안되는 것이 바로 수족구병 치료법으로 볼 수 있지요.



012345



분류 전체보기
약초효능
각종효능
각종정보
화제뉴스
건강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