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으로's Blog
수적천석

곤지름 증상

건강정보 2018. 3. 24. 23:19 by 생으로


▶ 곤지름

곤지름은 바이러스의 한 종류인 인체 유두종 바이러스에 의해 생기며, 성기 사마귀는 가장 흔한 성인성 질환이라고 하네요.


곤지름 원인

곤지름 원인은 바이러스이며 전염력이 강해 한 번의 성 접촉으로 약 50%기 감염될 수 있으며 대개 성교 2~3개월 후에 피부병변이 나타난다고 하네요.  성기 사마귀의 원인 바이러스 중 인체 유두종 바이러스 6, 11형은 성기 및 자궁 경부암 발생과의 관련성이 약하다고 하네요.


인체 유두종 바이러스 16,18형은 관련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대부분 성관계에 의해서 전염되는 질환이나 소아의 경우 소아 학대, 자가접종, 혹은 가족과의 밀접한 접촉에 의해 생길 수도 있다고 하네요.



곤지름 증상

곤지름의 증상은 피부가 약간 올라온 상태이거나 편평한 모양을 하기도 하고, 한 개 또는 여러 개가 같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크기도 매우 다양하며, 색깔은 분홍색이나 흰색을 띠게 된다고 하네요.  곤지름은 부드럽고 건드리면 쉽게 피가 난다고 하네요.


때로는 아무 증상 없이 출혈이나 분비물만 나오는 사람도 있다고 하네요.  임신 중에는 크기가 급격히 증가할 수 있다네요.


곤지름 치료

곤지름 치료는 포도필린 수지, 포도필록스 로션이나 젤, 사염화 초산액등의 약물 요법과 냉동치료, 전기 소작법, 탄산가스 레이저 등의 외과적 치료가 있다네요.


성관계를 갖지 않거나 감염되지 않은 한 사람의 파트너와만 성관계를 갖는 것이 가장 확실한 예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죠.  감염 시 규칙적으로 암 검진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답니다.





012


분류 전체보기
약초효능
각종효능
각종정보
화제뉴스
건강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