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른쪽 옆구리 통증
생활하면서 오른쪽 옆구리가 쑤시거나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어떤 질환을 의심할 수 있을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_ 근육 긴장을 의심하라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생길 경우 허리질환이나 신장결석 및 지방간 등 다양한 질환을 의심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 발열이나 복통 및 설사 등의 증상은 없으면서 통증이 생긴다면 격렬한 운동이나 타박상으로 인한 일시적인 자극으로 인한 근육의 긴장 상태를 의심할 수 있겠지요.
오른쪽 옆구리 통증_ 지방간을 의심하라
오른쪽 옆구리 통증으로 지방간을 의심할 수 있다는데, 오른쪽 옆구리에는 폐와 간 등 중요한 기관이 있어서 폐에 이상이 있을 경우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먼저 나타나면서 갈비뼈 안쪽이 아프게 되지요. 또한 오른쪽 옆구리 상단 부위에 통증이 있다면 지방간의 이상을 의심할 수 있다는군요.
오른쪽 옆구리 통증_ 담석증을 의심하라
다음은 명치와 상복부 통증과 함께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일어난다면 담석증을 의심해 볼 수 있지요. 이런 경우 통증은 어깨와 허리, 가슴까지 퍼지기도 한다고 하는군요.
그밖에도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있을 경우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으로 충수염이 있는데, 보통 급성 충수염일 경우 오른쪽 하복부에 복통이 있으면서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랍니다. 이상으로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생겼을 경우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들을 알아보았답니다.
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