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으로's Blog
수적천석



손목터널증후군이란

손목터널증후군이란 손목의 신경과 혈관, 인대가 지나가는 수근관이 신경을 압박하는 증상으로 손목을 지나치게 사용하면 힘줄이 부풀어 오르거나 염증이 생기면서 수근관이 좁아져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 질환이지요. 손목터널증후군의 증상과 그 치료법은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손목터널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은 손목 통증과 함께 정중신경의 지배부위인 엄지, 검지, 중지와 약지의 일부에 해당하는 손바닥 부위의 저림 증상이 심해지는 것이랍니다. 심할 경우 잠자는 도중에도 통증을 느껴 잠에서 깨는 경우도 있게 된다는군요.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이 오래 지속될 경우 손의 힘이 약해지는 운동마비 증상이 발생하게 된다는군요. 특히 40~60대의 중년여성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하곤 하지요.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의 원인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이 생기는 원인을 보게 되면, 대부분 반복적으로 손이아 팔을 많이 사용하는 환경을 들 수 있답니다. 예를들어 가사 노동을 많이 하는 주부나, 컴퓨터 키보드를 두드리는 직장인, 컴퓨터 게임이나 휴대폰 문자를 많이 하는 청소년에게 많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지요.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의 치료법

그렇다면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의 치료법은 무엇일까?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에 있어서 초기에는 손목 사용을 최대한 줄이고 찜질이나 마사지, 약물치료, 소염제, 보조기 착용 등을 이용하면 증상이 호전되지요.


하지만 자가 치료법이 효과가 없는 심한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의 경우는 수술을 통해 수근관을 넓혀주는 치료법이 필요하다고 전문의들은 조언한다는군요. 이상으로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의 치료법은 무엇인지 알아보았답니다. 






0123


분류 전체보기
약초효능
각종효능
각종정보
화제뉴스
건강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