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으로's Blog
수적천석



자궁암

자궁암이란 자궁에 발생하는 악성 종양을 통칭하는 말로 발생 부위에 따라서 자궁경부암과 자궁체부암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한국 여성들에게는 자궁경부암이 흔하고 서구 여성들에게는 자궁체부암이 흔하다는군요. 어떤 경우 자궁암초기증상을 의심할 수 있으며 자궁암의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자궁암초기증상

자궁암초기증상이란 사실 아무 증상이 없거나 가벼운 냉이나 질 출혈정도이지요. 자궁의 냉이나 대하, 염증은 모두 한 선상에 있는 표현으로 자궁의 염증 반응이 밖으로 흘러나오는 것이라 할 수 있지요. 즉 자궁암초기증상으로써 냉이 나온다는 것은 자궁이나 질벽에 염증이 있기 때문이며 병균에 대한 반응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자궁암의 증상들

가벼운 냉대하, 질 출혈 등의 자궁암초기증상에 이어 자궁암 진행으로 발생할 수 있는 증상들로는 식욕부진, 피로감, 골반통, 요통, 하지의 통증, 부종 등이 있으며 심할 경우 골반으로 전이되어 뼈의 골절을 일으키기도 한다는군요. 


자궁암 원인

자궁암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일까? 일단 자궁암은 자궁염증이 잦은 사람에게 찾아오는 것으로, 어린 나이에 성관계를 시작한 경우나 성병 경력이 많은 경우, 난산 횟수가 많은 경우일 경우 자궁암 확률이 높은 것으로 그 원인을 추측할 수 있지요. 


더불어 자궁암의 원인은 유방암과 함께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관련성이 있으며 비만의 경우도 자궁암 원인과 매우 깊은 관계가 있고 운동부족 및 생활습관 역시 자궁암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이상으로 넓은 의미의 자궁암이 발생할 경우 일어날 수 있는 초기증상 및 원인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01234


분류 전체보기
약초효능
각종효능
각종정보
화제뉴스
건강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