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으로's Blog
수적천석



뇌종양이란

뇌종양이란 뇌 또는 두개골 내의 비정상적으로 증식하는 세포들의 덩어리로 암성이 아니고 퍼지지 않는 양성과 악성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뇌종양은 뇌조직에서 발생한 일차 종양과 몸의 다른 부위에서 발생한 암이 뇌로 퍼진 이차 종양으로 분류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뇌종양의 초기증상과 말기증상 그리고 뇌종양의 치료를 통한 완치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종양 초기증상

뇌종양 초기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뇌종양의 주된 초기증상은 두통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환자에서 병의 경과 중에 두통을 호소하게 된다고 하는데, 뇌종양의 초기증상 및 일반적인 증상은 종양의 위치, 병리학적 종류 및 종양의 성장속도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게 된다는군요. 


즉 뇌종양 초기증상의 주 증상이 두통으로 일반적인 두통보다 통증이 매우 심하게 나타나게 되지요. 뇌종양 초기증상 다음은 언어장애로 남의 말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어눌한 발음 등의 증상과 물체가 겹쳐보이는 복시현상과 함께 어지럼증 증상이 발생하게 되지요. 이밖에도 뇌종양 초기증상으로 발생하는 증상으로는 팔다리에 쥐가 난 것같은 저림 현상도 있을 수 있다는군요.



뇌종양 말기증상

뇌종양 말기증상을 살펴보겠습니다. 뇌종양의 경우 모든 기관을 주관하는 뇌에 발생하는 종양이기 때문에 말기에 이르면 인체의 각 기관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합니다. 뇌종양 말기증상으로 인한 증상의 대부분은 극심한 두통 증상과 두개 내압이 항진되면서 분출성 구토 증상과 귀울림 증상, 시력의 변화, 언어장애, 경련발작, 뇌졸중과 유사한 증상들이 그 정도가 심해지면서 말기증상들이 나타나게 된다는군요.


뇌종양 완치

뇌종양 완치 여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흔히 뇌종양은 불치병으로 알고 있으나 사실은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우선 뇌종양은 양성과 악성 뇌종양으로 구분하는 절반 이상이 양성 뇌종양으로 수술적으로 제거가 가능하다면 완치될 수 있으며 완전 제거되지 않는다 하더라도 감마 방사선을 이용하여 종양을 치료하는 기구인 감마나이프 수술을 통하여 완치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악성 뇌종양은 조직진단에 따라 적극적인 치료에도 불구하고 완치가 어려운 경우가 있다는군요. 이상으로 뇌종양의 초기증상과 말기증상 그리고 뇌종양의 완치 여부 등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5678


분류 전체보기
약초효능
각종효능
각종정보
화제뉴스
건강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