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으로's Blog
수적천석



요도염

요도염이란 고대 중국의 문헌이나 구약성서에 기술이 있는 오래된 질환으로 성적 접촉이나 감염에 의해 전파되는 성인성질환으로 주로 하부 비뇨생식기의 점막에 국한하는 감염증을 일으키며 직장, 구강, 인두, 결막에 감염을 일으키기도 하다는군요. 요도염의 경우 전세계적으로 분포하여 국가에 따라 발생빈도가 다르다네요. 오늘은 요도염 증상과 원인 그리고 요도염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도염 증상

요도염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요도염의 전형적인 증상은 배뇨통과 요도 분비물이라고 합니다. 요도염의 잠복기는 보통 3~10일이나 12시간에서 3달 정도라고 합니다. 90일 이상이 14일 이내에 발생하게 된다는군요. 요도염의 증상의 정도는 다양하여 배뇨 시 불편감에서 심한 동통까지 다양하고 또 분비물이 전혀 없는 경우에서 화농성 분비물까지 다양한 증상을 보인답니다. 


요도염 증상의 경우 여성에게는 50~80%정도가 무증상이며 치료하지 않아도 2~4주면 증상이 없어지나 다른 사람에게 감염을 일으킬 수 있지요. 요도염 증상은 부적절한 치료에 의하여 임상이 바뀔 수 있기도 하답니다.



요도염 원인

요도염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요도염의 원인은 임질균이랍니다. 즉 콩팥모양의 세균인 임질균이 요도염 증상을 일으키는 원인균이며 이는 요도 안에서 검체를 취하는 검체 채취 검사와 도말과 배양의 검사를 통한 진단을 받게 되어 임질균을 확인하게 되는 경우 요도염으로 확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요도염 치료

요도염 치료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우선 요도염 치료가 어려운 것은 그리 자랑스러운 병이 아니기에 감추려는 것이 바로 요도염 치료의 문제라고 합니다. 정확한 요도염 치료를 위하여 병원에서 치료받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인자랍니다. 성병은 여러가지가 동시에 감염되는 것이 특징이기에 그 증상만으로 치료하려고 하다가는 다른 병은 간과하고 전염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랍니다. 이상으로 요도염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요도염 치료에 대하여 간략하게 알아보았답니다.





012345


분류 전체보기
약초효능
각종효능
각종정보
화제뉴스
건강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