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으로's Blog
수적천석



자궁경부암

자궁경부암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자궁경부암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궁암 중에는 자궁의 목과 입구에 해당하는 자궁경부에 생기는 자궁경부암과 태아가 자라나는 자궁의 몸, 즉 자궁체부에 생기는 자궁체부암의 두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여성에게 생기는 암 중에서 24%가 여성 성기암인데 그 중 85%가 자궁경부암이라고 합니다. 자궁경부암 증상은 주로 40~50대에 많이 발생하는데 최근에는 20대 여성과 청소년, 노인에게서도 발생한다고 하네요.


자궁경부암 증상

자궁경부암 증상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일단 자궁경부암의 조기 증상은 특별한 것이 없지만 분비물인 냉이 많아지고 냄새가 나고 나아가서는 피가 섞이고 접촉시에 출혈하는 증상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궁경부암으로 인한 고통은 없답니다. 

 

하지만 자궁경부암 증상이 진행되면서 암이 자라 퍼지기 시작하여 자궁경부를 파괴하게 되면 다량의 출혈과 고약한 악취가 나고 나아가서 주위 기관과 조직 및 신경을 압박하게 되어 신경통, 요통 및 하복통, 골반통, 요로 증상을 느끼게 되고 배변장애와 빈혈, 체중감소, 영양결핍 등의 자궁경부암 말기 증상들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자궁경부암 원인

자궁경부암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자궁경부암 원인에 대해서 명확히 밝혀진 것은 없지만 성교로 인한 허페스바이러스 및 파필로마 바이러스의 감염 등이 원인으로 여겨진다고 합니다. 또한 자궁경부암 원인이라고 할 수 없어도, 결혼을 일찍 했거나 첫 성교경험이 빠른 사람, 임신이나 출산이 이른 사람, 여러 남자와 성 경험을 한 사람, 불결한 성 접촉을 한 남자와 성교를 가진 사람 등에게서 흔히 발생한다고 밝혀져 있지요. 따라서 자궁경부암은 성생활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요.


자궁경부암 치료

자궁경부암 치료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일단 자궁경부암은 진단이 비교적 용이하고 완치가 가능한 암이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치료방법으로는 수술요법, 방사선 치료, 항암제약물요법 등으로 나눌 수 있지요.


즉 자궁경부암의 상피내암은 전기조작, 냉동요법, 자궁적출술의 치료를 통해 거의 100% 치료된다고 합니다. 자궁경부암 증상 중 1기~2기는 근치수술 또는 방사선요법을 사용하며 최근 수술 치료는 합병증이 뒤따르는 초광범위근치수술보다는1기 자궁경부암에 한여 자궁과 난관, 난소 및 질 상부를 제거하는 동시에 골반강에 암세포가 퍼질 수 있는 양측 임파 조직을 제거하는 등의 자궁경부암 치료법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자궁경부암 증상의 원인과 치료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답니다.







012345678910


분류 전체보기
약초효능
각종효능
각종정보
화제뉴스
건강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