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으로's Blog
수적천석



임신

임신을 통한 다양한 증상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초기증상은 어떻게 나타나며 생리전증후군과 임신초기증상을 구별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지요. 


임신초기증상

임신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봅니다. 일반적으로 수정된 배아가 자궁내막에 착상을 하면 임신이 되었다고 하지요. 수정란은 임신 8주까지는 배아, 8주 이후는 태아라고 불리며 기관의 형성이 대부분 형성되는 시기랍니다. 임신초기증상의 시작은 월경이 멈추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지요. 소변이 자주 마렵고 유방이 커지고 자궁이 커지면서 배가 당기고 아픈 느낌이 들며 몸이 무겁고 피로하며 쉽게 졸리는 등의 임신초기증상 생기게 된답니다. 특히 임신 2개월부터 속이 메스껍고 오심이 생기는 입덧 증상도 나타나게 되는 것이 대표적인 임신초기증상들이랍니다.



임신초기증상들

임신초기증상이라고 확신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3~4가지 이상의 임신초기증상들이 함께 나타날 때라고 할 수 있답니다. 가장 빠른 확인방법은 생리 예정일이 지난 후 소변으로 검사하는 것이 임신 여부를 정확히 알 수 있지요. 그렇다면 임신이 되었다면 나타날 수 있는 임신초기증상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대표적인임신초기증상으로 생리예정일이 지나고 생리를 하지 않는 것이겠지요. 임신초기에는 호르몬의 변화처럼 외형적으로는 보이지 않는 여러 가지 변화가 생기게 되는데 가장 쉽게 나타나는 임신초기증상으로 인한 변화는 피로감과 나른함이라고 합니다. 또한 기초체온이 상승하게 되고 소변을 자주 보게 되며 황체호르몬의 분비가 장 운동을 방해해 변비가 생기기도 하며 유방이 평소와 다르게 약간 통증이 느껴지거나 예민해지는 등의 임신초기증상들이 생기게 된답니다. 


임신초기증상으로 이러한 신체적인 변화뿐만 아니라 입맛의 변화나 호르몬의 변화로 인한 정서적인 불안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어 이유없이 짜증이 나거나 예민하게 변하고 화를 자주 내는 등의 심리적인 변화를 가져오기도 한답니다. 


생리전증후군과 임신초기증상 구별법

생리전증후군과 임신초기증상 구별법에 대해 살펴보면, 간혹 생리전증후군과 임신초기증상을 착각하기도 하지만 분명히 다른 부분이 있고 구별법을 체크할 필요가 있지요. 우선 시기적인 면에서 생리전증후군이란 주기적으로 배란주기인 다음 월경 시작 7일정도 전에 시작되어 생리 시작후 끝나는 증상들이나 임신초기증상들은 보통 임신 4주정도에까지 하나 둘 씩 나타나고 다양한 증상들이 생겨나는 것이 생리전증후군과 임신초기증상 구별법의 기본이라고 합니다. 


또한 생리전증후군의 경우는 신경과민, 정서불안, 우울증, 피로, 갈증, 두통, 여드름, 복부부종, 유방통, 식욕의 변화 등이 있다면 임신초기증상으로는 월경의 정지, 입덧, 피로감, 배뇨장애, 미열, 변비 등의 증상들이 나타나는 구별법이 있다고 봅니다.






01234567


분류 전체보기
약초효능
각종효능
각종정보
화제뉴스
건강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