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으로's Blog
수적천석



대장암

대장암이란 대장과 직장, 맹장 부위에 발생하는 암으로, 대장 안의 용종으로부터 생기는 것으로 용종은 제거하지 않으면 결국 악성으로 변할 수 있고 결장과 직장의 벽을 뚫고 다른 곳으로 전이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대장암 증상과 대장암 3기 생존율과 치료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장암 증상

대장암 증상에 대해 알아봅니다. 대장암도 다른 장기의 암과 같이 초기일때 자각증상이 거의 없으며 대장암의 암이 대장의 어느 부위에 발생하였는가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나게 되는데, 보통 암이 상당히 진행되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오른쪽 아랫배에 심하지 않은 통증, 식욕감퇴, 소화불량, 빈혈, 체중감소 등의 증상이 대표적인 대장암 증상으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대장암 증상 중에서 오른쪽 아랫배에서 멍울이 만져지는 경우는 약 10%정도이며 출혈이 소량으로 진행되어 변의 색이 커피 찌꺼기의 색깔처럼 검정 색을 띄게 되거나 붉은색의 피가 섞여 나오는 등의 증상도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대장암 3기 생존율

대장암의 경우 대장암 3기와 4기를 통틀어 말기로 구분할 수 있다고 하는데 차이점은 3기는 전이가 되지 않은 경우를 일컫는다고 합니다. 대장암 3기 생존율을 알아보면, 대장암의 3기도 90% 이상 생존율이 보고되고 있다고 합니다. 대장암 초기와 말기의 중간 정도인 대장암 3기는 세부적으로 구분을 하고 있는 가장 복잡한 병기이라고 합니다.


대장암 치료

대장암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대장암 치료에는 크게 3가지 방법이 적용되는데, 우선 대장암을 잘라내어 제거하는 수술요법과 방사선을 이용하여 암세포를 죽이는 방사선 요법 그리고 약물로써 암세포를 죽이는 항암치료 방법이랍니다. 이러한 대장암 치료방법들은 환자의 건강상태나 종양의 크기, 종양의 위치, 전이상태 등의 여러가지 요인들에 맞추어 진행한답니다.


대장암 치료방법들 중에서 수술이 가장 필수적인 치료법이며 방사선 치료나 항암제 치료는 수술전후의 보조수단으로 활용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대장암 치료법이라고 합니다.






0123456



분류 전체보기
약초효능
각종효능
각종정보
화제뉴스
건강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