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으로's Blog
수적천석

액취증 원인과 수술 치료

각종정보 2013. 5. 19. 16:54 by 생으로



액취증

액취증은 아포크린 땀샘이 활성화하기 시작하는 사춘기 때붜 나타나는데 가족력이 강한 유전적 질환으로 부모 한 사람만 있어도 유전될 확률이 50%나 되며 액취증 환자들은 암내를 유전적인 원인에 따른 질환이긴 하지만 치료를 받으면 완치될 수 있는 증상 중의 하나랍니다.


액취증 원인

액취증이란 겨드랑이의 아포크린 땀샘에서 분비된 땀이 박테리아에 의해 지방산으로 분해하면서 특유의 고약한 냄새가 나는 증상을 말한답니다. 보통 겨드랑이 부위의 옷 색깔이 누렇게 변하고 악취를 유발하는 경우를 액취증이라고 볼 수 있는데 액취증 환자의 50%이상이 다한증을 동반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액취증 원인에 대해 알아보면, 액취증 원인은 아포크린 땀샘이 활성화하기 시작하는 사춘기 때부터 나타나는데 가족력이 강한 유전적 질환으로 설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듯 액취증 환자들이 암내를 유전적인 원인에 두고 치료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액취증은 치료를 받으면 완치될 수 있는 증상이므로 증상에 맞는 치료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액취증 수술 치료

액취증 치료에 대해 알아보면, 액취증의 경우 자연적으로 치료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증상에 맞는 치료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약물요법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근본적인 치료법이 아니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은 액취증 수술치료로 땀샘을 제거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액취증 수술 치료란 아포크린 한선이 존재하는 피하지방을 분쇄한 후 케뉼라를 피부 밑으로 투입해 분쇄된 아포크린 한산을 흡입하는 방법의 수술법을 이용했으나 최근에는 개발된 액취증 수술 치료법으로는 겨드랑이 부근에 3mm가량의 가는 절개선을 넣고 새로 개발한 가는 흡입기를 이용해 아포크린선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수술시간을 단축하고 통증을 현저히 감소시키고 흉터가 거의 눈에 띄지 않는 장점이 있는 액취증 치료의 수술법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01234





분류 전체보기
약초효능
각종효능
각종정보
화제뉴스
건강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