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으로's Blog
수적천석



헤르페스

헤르페스란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으로 생기는 수포성 질환으로, 입술 주위에 생기는 1형과 성기 주변에 생기는 2형이 있다고 합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피부접촉에 의해 감염되므로 입에서 입으로 입에서 성기로, 성기에서 입으로 감염된다고 합니다.


헤르페스 증상

헤르페스 증상에 대해 살펴보면, 우선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 후 증상이 나타나는 비율은 20% 정도이며 일반적으로 성접촉 3~7일 경과 후 홍반성 피부 병변과 수포가 나타나며 궤양으로 이행되면 간혹 급성 뇨폐를 일으키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대표적인 헤르페스 증상으로는 성기에 수포성 물집이 생기는 것으로 일부는 머리가 아프고 무력감, 미열, 근육통 등의 전신 증상을 보이다가 생식기에 여러 개의 물집이 생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헤르페스 원인

헤르페스 원인은 무엇일까? 헤르페스 증상의 원인은 단순포진 바이러스라 불리는 바이러스가 원인이며 모든 성접촉, 피부의 상처를 통해서 전염되며 매우 드물지만 변기나 옷, 침대 등을 통해 전염되거나 손을 통해 눈이나 입으로 전염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헤르페스 치료

헤르페스 치료는 어떻게 이루어질까? 헤르페스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안정을 취하면서 스트레스와 과로에서 벗어나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추가 세균 감염만 없다면 10여 일쯤 지나면 저절로 낫는다고 합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를 죽이는 약이 없어 재발 없는 완치는 불가능하지만 항바이러스 제제의 약물로 증세를 약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헤르페스 치료와 함께 알아두어야 할 것은,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신경조직을 좋아해서 물집이 없어져도 신경조직 내에 잠복하고 있다가 과음,과로, 스트레스, 외상, 열병, 과도한 섹스, 피부를 햇볕에 장시간 노출시킬 때 숨어 있던 바이러스가 다시 활성화되어 동일한 장소에 다시 물집을 만들어서 재발이 잦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고 합니다.






012345


분류 전체보기
약초효능
각종효능
각종정보
화제뉴스
건강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