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으로's Blog
수적천석


대사증후군

내대사증후군 자가진단 그리고 대사증후군 치료 등에 대해 알아봅니다. 우리나라에서 대사증후군을 앓고 있는 환자 수가 천만 명을 넘어섰고 성인인구만을 대상으로 했을 때도 국민 세 명당 한 명이 해당하는 대사증후군 치료을 위한 적극적인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답니다.


대사증후군이란

대사증후군에 대해 알아보면, 대표적인 성인병인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 같은 질병들이 한 사람의 몸속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질환을 대사증후군이라고 한답니다. 한 가지 질병만으로도 우리 몸이 힘들고 괴운데 이들 질병이 복합적으로 유기적으로 서로 영향을 주고받아 더 위험한 질병이 바로 대사증후군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대사증후군 자가진단

대사증후군을 판단하기 위한 대사증후군 자가진단은 어떻게 하는 것인지 알아보면, 우선 복부비만의 경우 허리둘레가 남자는 90cm, 여자는 85cm이상일 경우와 고지혈증 판단기준인 혈액 내 중성지방이 150mg/dl이상인 경우, HDL콜레스테롤이 남자는 40mg/dl, 여자는 50mg/dl이하인 경우 그리고 혈압지수가 130/85mmHg이상인 경우, 또한 혈당장애로 공복혈당이 100mg/dl이상 등 이러한 요건들 중에서 3가지 이상이 있는 경우라면 대사증후군 자가진단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사증후군 치료

대사증후군 자가진단을 통해 대사증후군 증상이 의심되면 정확한 진단을 통해 대사증후군 치료가 필요하답니다. 대사증후군 치료하려면 복부비만 개선 및 고지혈증 치료가 잘 되어야 하고 혈압 및 혈당이 안정되어야 하기 때문에 치료도 중요하지만 나쁜 생활 습관을 고치는 노력과 함께 하루 30분 이상 걷고 올바른 식사습관을 지키고 여가나 긍정적인 생각 등을 통한 스트레스 관리도 철저히 하는 것이 대사증후군 치료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다시말해 대사증후군 치료와 예방에 가장 좋은 것은 운동이랍니다.






0123456


분류 전체보기
약초효능
각종효능
각종정보
화제뉴스
건강정보
나의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