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으로's Blog
수적천석


 부종 증상


부종 증상과 원인 그리고 부종 치료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부종이란 일반적으로 피하 조직에 염분이나 수분이 증가하여 주로 손과 발 혹은 눈 주위가 붓고 손가락으로 피부를 누르면 누른 부위가 서서히 올라오는 것으로 자가 진단할 수 있는데 심한 경우에는 복수나 폐부종이 생기게 되기도 한답니다.


부종 증상으로는 부종의 형태와 위치에 따라 다양한데 일반적으로 부은 곳의 피부는 늘어나며 윤이 나는 것이 특징이며 부종 증상과 원인 그리고 부종 치료를 위한 부종 진단은 부드럽게 엄지손가락으로 발이나 발목 또는 다리를 서서히 같은 압력으로 누를 경우 함몰을 보게 된답니다.



 부종 원인


부종 증상을 보일 경우 부종 원인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부종 원인들을 살펴보면, 장기간 서 있거나 앉는 것은 특히 더울때 아랫쪽 다리에 과도한 수액이 추적되거나, 폐기종과 만성 기관지염 같은 심한 만성 폐질환은 심장에서 폐로 가는 혈관의  압력을 상승시켜 높은 압력으로 다리와 발을 붓게 하는 부종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또한 이밖에도 부종 원인으로는 심부전으로 인한 폐와 몸의 다른 부위에 수액을 조성해 부종을 유발할 수 있으며 임신으로 인한 부종 증상도 있을 수 있고, 영양부족과 신장, 간 질환에 의한 혈중 저단백질 상태도 부종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부종 치료


부종 치료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부종 치료는 수액 축적의 원인을 교정하는데 중점을 둔다고 합니다. 흔히 저염식 식사가 도움이 되며 과도한 수액 섭취를 피해야 하고 다리의 붓기를 가라앉도록 다리를 심장 높인 이상으로 들어 올립니다. 전문의에 의한 저용량의 이뇨제 복용을 처방받을 수도 있답니다.


이밖에 부종 치료를 위해서 정맥 부전에 의한 경미한 다리 부종을 가졌다면 주기적으로 다리를 들어 올리고 압박 스타킹을 착용하여 다리 정맥을 통한 혈류를 호전시키기 위해서 수술이 필요하기도 하다고 하답니다.





012345


분류 전체보기
약초효능
각종효능
각종정보
화제뉴스
건강정보
나의 일상